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광주 서구, 구민을 위한 자전거 안심보험 운영외국인 등록자를 포함해 서구민 누구나 최대 3천만원 한도
   
▲ 광주광역시_서구청
[복지TV호남방송 = 김윤수] 광주 서구는 주민들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지난 2021년 7월 부터 자전거 안심보험을 운영하고 있다.

자전거 안심보험은 서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모든 서구민과 외국인 등록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되며 전동 킥보드나 전기스쿠터 같은 PM을 제외하고 자전거 운전 중에 일어난 사고나 도로 통행 중 자전거로부터 입은 사고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다.

보장내용은 사망사고 1천만원 후유장애 최대 1,000만원 진단위로금 10~50만원 6일 이상 입원 시 입원위로금 10만원 자전거 운전 중 발생된 사고로 인한 자전거사고 벌금 최대 2,000만원 변호사 선임 비용 최대 200만원교통사고 처리지원금을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한다.

보험금 신청은 청구서와 진단서 입퇴원확인서 등 증빙 서류를 팩스나 이메일로 송부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험안내센터 또는 서구청 기후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기후환경과 관계자는 “기후 위기에 따른 자전거 이용인구가 증가하고 더불어 자전거 관련 안전사고도 늘고 있다”며 “자전거 안심보험을 통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자전거를 타며 탄소중립 실천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수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