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강진군,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참여업소 모집1:1 현장점검 및 위생등급 평가 교육, 맞춤형 컨설팅 실시
   
▲ 강진군,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참여업소 모집
[복지TV호남방송 = 김윤수] 강진군이 관내 업소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위생등급제 컨설팅 참여업소를 모집한다.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영업을 대상으로 오는 2월 24일까지 접수하며 총 10개소를 선정한다.

위생등급제 지정을 희망하나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업소를 위해 위생등급 평가 교육, 1:1 현장점검 및 위생진단을 통한 맞춤형 기술 등 컨설팅 비용을 무료로 지원한다.

위생등급제란 영업자가 자율적으로 위생등급 평가를 신청하고 평가점수에 따라 등급을 지정·홍보하는 제도다.

3개 분야 64항목 평가를 거쳐 매우우수, 우수, 좋음 등급을 부여받는다.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향상하고 소비자에게는 음식점 선택권의 정보를 제공한다.

위생등급제 업소로 지정되면, 위생등급제 지정증 및 표지판 제공, 홈페이지 및 배달앱 등 홍보, 위생용품 지원, 시설개선·입식 식탁 설치 등 지원사업 우선 지원, 2년간 출입·검사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군 관계자는 “음식 위생수준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군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깨끗한 외식 환경을 위해 위생등급제 지정 컨설팅 비용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수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