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가족 목민관 청렴캠프‘강진, 또 올래요’교과서에 나오는 ‘강진’ 찾는 전국 초등가족 150여명
   
▲ 가족 목민관 청렴캠프‘강진, 또 올래요’
[복지TV호남방송 = 김윤수] 강진군 다산청렴연수원이 지난 8월 4일부터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2022년 가족 목민관 청렴캠프’를 운영해 1박 2일 일정의 특별한 가족여행을 선사한다.

‘가족 목민관 청렴캠프’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신설된 교육으로 80명 모집에 전국 초등가족 326명이 신청해 4대 1의 경쟁률로 큰 인기를 모았다.

이에 군에서는 10월 초에 1회 추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총 150여명이 캠프에 참여해 다산과 함께하는 즐겁고 유익한 가족여행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청렴캠프 과정에는 초등교육 과정과 연계된 조선시대 다산 정약용 선생님의 발자취를 따라 다산초당, 다산박물관을 방문한다.

고려시대 최고의 청자 생산지 고려청자박물관 일대를 방문해 청자 조각체험도 한다.

또 강진 대표 관광지인 가우도와 강진 한정식, 병영 불고기 등 강진 대표 음식체험을 포함한 다채로운 활동을 캠프 참여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다산과 함께 떠나는 청렴캠프에 아이들에게는 강진의 역사적 가치를 알리고 부모에게는 힐링하는 즐거운 가족여행으로 다시 찾고싶은 강진 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윤수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