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종합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2022 중등 기초학력 보장지도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교과지도 능력 및 기초학력 지도역량 강화
   
▲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2022 중등 기초학력 보장지도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복지TV호남방송 = 양정오 기자]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25일 10~오후 1시 광주교육연수원에서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3과목 ‘2022 기초학력 보장지도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25일 동·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양 지원청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진행한다.

국어, 수학, 영어 3개 교과 교사를 대상으로 교과지도 능력과 기초학력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국어과 연수는 동부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운영한다.

‘비주얼씽킹을 활용한 읽기 지도 방법 및 실습’, ‘글 없는 그림책을 활용한 글쓰기 지도’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운영되는 수학과 연수는 ‘배움이 느린 학생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분석 및 기초학력 지도 사례’, ‘기초학력 보정 시스템 활용 방법’에 중점을 뒀다.

또 영어 교과는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과 성격을 고려한 개별화 수업 디자인’, ‘영역별 수업 사례 나눔’을 주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신청한 한 영어과 교사는 “모든 학생의 배움을 실천하기 위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 학습자에 대한 이해와 학생 맞춤형 지도를 통한 학습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는 “이번 연수가 기초학력 보장지도 교원의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을 통해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양정오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정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