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종합
광주시교육청, ‘유치원 취학수요조사’ 실시만0세~만4세 영유아 학부모 대상, 수요자 맞춤형 유아배치계획 수립
   
▲ 광주광역시교육청
[복지TV호남방송 = 양정오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27일~7월8일 약 2주 동안 적정한 유아 배치를 위한 ‘2023~2025년 유치원 취학수요조사’를 실시한다.

2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에 실시하는 유치원 취학수요조사는 광주에 거주하는 만0세~만4세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문자를 통해 진행된다.

취학수요조사는 ‘유아교육법 시행령’에 따른 법정 조사로 3년마다 실시한다.

거주지별 영유아 보호자 약 3만명을 대상으로 자녀의 출생연도 자녀의 교육기관 취원 여부 유치원 취학 희망 여부 희망 유치원 유형 등을 조사한다.

특히 시교육청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거주지별 학부모 수요를 반영해 유아 배치 계획을 수립한다.

또 유아교육 환경개선을 추진하는 데 기본 자료로 유용하게 쓰일 예정이다.

시교육청 행정예산과 박준수 과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학부모와 유아의 취학 수요에 맞는 유아배치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유아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유아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정오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정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