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보호대상자 자립 위한 허그(HUG) 일터나눔 취업박람회 개최
허그(HUG) 일터나눔 취업박람회 개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지부장 정봉영)는 지난 25일(목)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 취업지원위원회(회장 안병열)의 주관으로 일자리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자립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였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허그 일터나눔 취업박람회는 2013년부터 해마다 진행되어 왔으며, 이번 행사는 자립 의지가 있음에도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법무보호대상자들의 구직활동을 돕는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고용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위드코로나에 맞춰 기획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대성축산유통(대표 안병열), ㈜일호(대표 조분자), (유)보성이노텍(대표 김종율), ㈜명성에스디(대표 전상돈), ㈜모아에스엔피(대표 정의채), ㈜대성TLS(대표 신대연) 총 6개 기업 대표 및 관계자들과 구직을 희망하는 보호대상자들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광주전남지부 정봉영 지부장은 “작년에는 코로나19 방역지침 등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지 못했다. 때문에 이번에는 더 신경을 써서 박람회를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이에 안병열 취업지원위원회장은 “고용촉진과 질 높은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 써주신 공단에 감사드린다”고 대답했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는 광주시, 전남도(순천·여수·광양·보성·구례·고흥 제외) 전의 형사처분, 보호처분을 받은 대상자들의 재범방지를 위해 숙식제공, 직업훈련, 취업알선, 원호지원, 심리치료, 자녀 학업지원 등 보호서비스를 제공하며 재범방지를 통한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는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양정기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정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