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종합
광주창의융합교육원, ‘2021 광주수학축전’ 개최‘BEYOND THE SOOHAK 수학너머의 세상’
   
▲ 광주창의융합교육원, ‘2021 광주수학축전’ 개최
[복지TV호남방송 = 양정오 기자]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이 ‘BEYOND THE SOOHAK 수학 너머의 세상’을 주제로 오는 11월6일까지 학교급별 교육과정에 맞춘 ‘2021 광주수학축전’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25일 광주창의융합교육원에 따르면 ‘2021 광주수학축전’은 광주시교육청이 주최하고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축전은 기존 대규모 수학축전이 아닌 학교급별 배움 공동체 체험 활동 형식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수학체험마당’ 및 ‘수학미션’ 등으로 구성됐고 광주창의융합교육원 내 광주수학체험센터에서 진행된다.

‘수학체험마당’은 지난 23일 학운초를 포함한 4교가 첫 실시했고 오는 27일 광주과학고 등 2교, 30일 운남고 등 12교, 11월6일 월곡중 등 6교가 운영할 예정이다.

‘수학미션’은 초·중·고등학생의 수준에 맞춰 각각 진행된다.

고등학교수학교사 연구회가 제작 개발한 ‘고등학교 수학미션’은 오는 30일 초등학교수학교사 연구회가 제작 개발한 ‘초등학교 수학미션’은 11월1, 4일 두 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중학교수학교사 연구회가 개발한 ‘중학교 수학미션’은 11월6일 실시된다.

특히 11월6일의 경우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수학버스킹’도 예정돼 있다.

온라인 행사로는 오는 27일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충남대 오기영 교수의 ‘수학대중화강연’이 쌍방향 ZOOM을 통해 실시된다.

이번 수학축전은 사전 신청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수학축전과 연계한 수학교원 전문성 함양 테마연수를 운영하며 학교 현장에 수학교육 꾸러미도 지속적으로 배부하고 있다.

광주창의융합교육원 김득룡 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학교 현장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사업들을 적극 모색했고 ‘2021 광주수학축전’을 통해 위축됐던 학생들의 사회성 계발,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정오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정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