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북구, 정책퀴즈 이벤트 영상 제작. 구정 홍보 효과 ‘톡톡’‘오징어 게임’ 패러디한 홍보영상 제작. 정책 관심도 제고 기여
   
▲ 북구, 정책퀴즈 이벤트 영상 제작. 구정 홍보 효과 ‘톡톡’
[복지TV호남방송 = 진욱] 광주시 북구가 최근 구정 홍보를 위해 구 대표 누리집과 ‘광주북구청’ 유튜브 채널에 게시한 영상이 주목받고 있다.

26일 북구에 따르면 구 대표 누리집에서 실시하고 있는 ‘북구 정책퀴즈 이벤트’ 홍보를 위한 영상을 제작·게시했다.

2분 9초 분량으로 제작된 이 영상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했다.

영상에서는 정책퀴즈 참여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그동안 진행됐던 퀴즈의 정답을 소개하는 등 이벤트 참여에 재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북구는 구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지난 7월부터 정책퀴즈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참여자 수가 10만명을 넘어섰고 매주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정책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구정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는 평가다.

북구는 정책퀴즈 이벤트 이외에도 카드뉴스, 정책투표, 설문조사 등을 수시로 실시하면서 구민 중심의 소통하는 누리집 구현에 주력할 방침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기성세대와 MZ세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아이템을 발굴·활용해 유용한 정책들이 주민들에게 적극 홍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욱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욱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