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최운식 이사장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식 참석광주전남지부 방문, 현장점검, 인증식 참석 등
인증식에 참석한 최운식 이사장, 최정학 협의회장, 강인구 대표, 협의회 위원 등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지부장 정봉영)는 지난 19일 제15대 최운식 이사장이 취임 후 정책현장 점검을 위해 지부에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정책현장 방문에서 최운식 이사장은 직원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시작으로 지부 숙식 생활관 등 청사 시설 및 운영현황을 세심하게 살펴본 후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 회장단 정책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최운식 이사장은 “누구나 가슴 속에 아름다운 꽃을 품고 산다. 마음에 상처를 입은 보호대상자들의 꽃들을 다시 피게 하는 데 직원들이 보람을 느끼길 바란다. 또한 그 과정에서 저도 이사장으로서 직원들이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정책방문 일정을 마친 최운식 이사장은 이어서 제53호 법무부·공단선정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된 ㈜화성알텍(대표 강인구)의 인증식에 참석하였다. 광산구에 위치한 ㈜화성알텍은 자동차, 전자, 산업용 부품, 건축자재 등 알루미늄 압출과 가공전문업체로 법무보호대상자 취업알선을 위한 MOU 체결 이후 출소자 고용에 솔선수범한 점을 인정받아 제53호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강인구 대표는 우수기업 인증식과 함께 법무보호사업비 500만원을 전달하며“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보호대상자 자립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최운식 이사장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안녕을 위해 힘써주시는 광주전남지부 법무보호위원들께 감사드린다. 공단도 지속적인 보호사업의 개선과 확대를 통해 더 안전하고 행복한 광주·전남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을 전하였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는 광주시, 전남도(순천·여수·광양·보성·구례·고흥 제외) 전의 형사처분, 보호처분을 받은 대상자들의 재범방지를 위해 숙식제공, 직업훈련, 취업알선, 원호지원, 심리치료, 자녀 학업지원 등 보호서비스를 제공하며 재범방지를 통한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는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오승준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승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