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마을활동가 네트워크 ‘동네방넷’ 발대식 개최13개 동 마을활동가 연대…주민이 행복한 마을 조성
   
▲ 광주광역시_동구청
[복지TV호남방송 = 구봉우 기자] 광주 동구는 지난 12일 관내 13개 동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마을활동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활동가 네트워크 ‘동네방넷’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을활동가 네트워크 ‘동네방넷’은 소통모임 소통워크숍 활동가 역량강화 모임 소통워크숍 마실돌기 등 주민 관계망 형성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구는 이번 마을활동가 네트워크 ‘동네방넷’ 발대식을 시작으로 마을활동가들의 성장과 연대를 위한 네크워크 형성 등 마을활동가들이 지역 주민과 소통하며 공동체 활동을 확장시켜 나가는 핵심 주체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동네방넷’은 앞으로 활동공유 간담회 개최 구민 제안 적극 수용 다양한 협력체계 구축 등 보다 적극적으로 마을공동체 활동에 앞장서고 또한 의사 결정 시 원탁회의 방법을 도입해 활동의 연속성과 완성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13개 동 마을활동가 네트워크가 결성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마을활동가들이 보다 전문성을 가지고 성장하며 ‘이웃이 있는 마을, 따듯한 행복 동구’ 구현의 든든한 파트너가 돼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구봉우 기자  ycgu76@hanmail.net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봉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