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2021년 강진군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더불어 행복한 강진, 성평등을 향해
   
▲ 2021년 강진군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복지TV호남방송 = 김윤수] 지난 8일 강진군은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더불어 행복한 강진, 성평등을 향해’라는 슬로건으로 2021년 강진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이승옥 강진군수, 9개 여성단체 임원진, 유공자 등 예정된 초청 인원만 참석해 소규모로 진행됐다.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 날 행사는 여성단체 활동사진 영상, 유공자 시상, 구호 제창 순으로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여성 권익 신장 및 양성평등 실현에 노력을 아끼지 않은 손보현 회장 외 12명이 도지사·군수 표창장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참석자들은 전종임 회장의 선창으로 올해 양성평등주간 슬로건인 “더불어 행복한 강진, 성평등을 향해”라는 구호를 제창하며 양성평등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전종임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여성들은 위기극복 과정 주체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앞으로도 여성이 꾸준히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강진을 만들어 나가자”고 전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이번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통해 양성평등문화가 꾸준히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강진군민 남녀노소 모두가 각자 분야에서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성평등주간은 실질적인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제정된 주간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인권선언문인 “여권통문”이 발표된 9월 1일에 맞추어 9월 1일부터 7일까지를 양성평등주간으로 정하고 있다.

?

김윤수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