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화순군, 청춘 문화살롱 운영.지역 청년들 활력 충전10월 1일까지 청춘 문화살롱 수강생 모집
   
▲ 화순군, 청춘 문화살롱 운영.지역 청년들 활력 충전
[복지TV호남방송 = 구봉우 기자] 화순군이 10월 1일까지 ‘2021 화순군 청춘 문화살롱’ 수강생을 모집한다.

화순군 청춘 문화살롱은 청년의 삶의 질 향상과 창의적 활동을 지원하고 청년공동체 문화와 교류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청년 문화 프로그램이다.

청춘 문화살롱은 2019년 화순군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 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처음 시범사업으로 시작했다.

강의·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활력을 충전하는 프로그램을 자리 잡았다.

올해는 가죽공예를 통한 성취감 도달 손끝의 아름다움을 만드는 젤 네일아트 힐링이 되는 원데이 클래스 취업준비생을 위한 이미지 트레이닝 자립을 돕는 재테크 강의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총 21강으로 구성돼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취업과 생업에 지친 청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몸과 마음을 치유했으면 좋겠다”며 “화순군 청년센터 ‘청춘들락’이 개소하고 처음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청년들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주고 소통과 문화 창구로 안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순군 청년센터 ‘청춘들락’은 오는 10월 6일 문을 연다.

‘청춘들락’은 청년 공유주방&카페,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소회의실, 다목적실, 미디어 공작소 등을 갖추고 있어 향후 화순 청년들의 교류·협력·소통의 거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구봉우 기자  ycgu76@hanmail.net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봉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