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강진군, 강진읍 상가에 화재 초기 진압용 소화기 배포소화기 400여개 배포, 화재 안전교육 실시
   
▲ 강진군, 강진읍 상가에 화재 초기 진압용 소화기 배포
[복지TV호남방송 = 김윤수] 강진군은 지난 14일 화재 발생 시 초동 대응할 수 있는 초기 진압용 스프레이 소화기를 강진읍 상권활성화 구역 내 400여개 상가에 지원했다.

군은 극장통길 삼양볼링장 앞 모의 화재 현장에서 강진읍상가 번영회와 스프레이식 소화기 성능을 시연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의용소방대와 함께 소화기 및 화재예방 관련 안전재난 유인물을 배포하면서 화재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강진읍 상가는 불특정 다수의 출입이 잦아 화재 발생 우려가 높고 노후 점포가 밀집돼 있어 화재가 발생할 경우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이를 위해 초기 진화 소화기 설치의 필요성이 꾸준히 대두됐다.

이번에 보급한 소화기는 스프레이형 강화액 소화약제로 구성되어 있어 일반 소화기에 비해 가볍고 휴대 이동 매우 편리하며 스프레이를 뿌리는 방식이어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화재 초기 진화가 가능하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화재는 예방과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상인들의 자율적인 화재 안전 점검 및 예방수칙 준수 등 주체적인 안전관리를 당부드린다”며 “소화기 비치와 교육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상가 번영회 관계자와 의용소방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윤수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