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종합
광주시교육청, ‘시민과 함께하는 협치학교’ 개강‘교육협치와 지속가능한 삶을 이야기하다’
   
▲ 광주광역시교육청
[복지TV호남방송 = 이길천]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7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2021년 제1기 협치학교’를 개강한다고 5일 밝혔다.

‘협치학교’는 2020년부터 협치·소통·미래교육·기후환경 등을 주제로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광주교육의 협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배움과 소통의 과정으로 마련됐다.

지난해 협치학교를 수료한 시민, 학부모, 교직원, 공무원은 ‘협치 동아리’를 구성했다.

참여단체는 ‘협치학교 자문단을 구성해 이번 협치학교의 강의주제와 형식, 강사진, 참여방법 등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2021년 제1기 협치학교‘는 ‘교육협치와 지속가능한 삶을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구성됐다.

제1강은 김성호 생태작가를 초청해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을 주제로 다양한 생물들과 인간의 동행을 통해 생물 다양성 및 공존에 대해 이야기한다.

제2강에서는 ‘삶을 위한 수업’을 주제로 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와 함께 ‘왜 배워야 하는가?, 왜 학교에 가야 하는가?’ 등 덴마크 교사들의 수업을 통해 바라본 수업 철학 이야기가 펼쳐진다.

제3강에서는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이 광주교육에서 협치는 어떤 의미를 갖고 있으며 이를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마지막 제4강은 지역 현장 탐방으로 국제기후환경센터와 월봉서원을 탐방하고 우리지역의 기후실천 방안과 지속가능한 삶에 대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청은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하는 협치학교를 통해 민관이 신뢰하는 커뮤니티가 조성되고 있다”며 “광주교육에서 시민참여와 협치 역량을 높여가는 과정으로 협치학교를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길천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길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