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신청하세요”광주시, 건강보험 적용 횟수 소진자 대상 추가 지원
   
▲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신청하세요”
[복지TV호남방송 = 이종현] 광주광역시는 난임부부에게 희망을 주는 난임시술비 추가지원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광주시 1년 이상 거주한 난임 여성 중 난임시술 건강보험 적용 횟수를 모두 소진한 자에 대해 연내 최대 4회, 회당 최대 15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존 정부지원 사업에서 지원받지 못한 기준중위소득 180% 초과자도 위의 조건을 만족할 경우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임신가능 시기까지 횟수 제한 없이 지원받을 수 있으며 타지역 의료기관 이용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난임부부의 체감도가 높은 사업이다.

신청을 원할 경우 건강보험 적용 횟수 종료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등을 지참하고 주민등록 주소지상 보건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은 지난해 11월 광주시가 운영하고 있는 ‘바로소통 광주’에 ‘난임 시술 건강보험 적용 횟수 소진자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이라는 제안이 시민들의 큰 공감을 얻어 토론방 개설, 시민권익위원회 정책권고 등을 거쳐 이용섭 시장이 “경제적 여건으로 아이 낳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로 추진된 사업이다.

사업 시작 후 지난 10월 말 기준 25명에 40건을 지원했고 그 중 2명이 임신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함께 광주시는 난임부부의 심리적인 고통 경감에도 도움을 주기위해 난임부부 자조모임을 결성 지원하고 우울증 및 스트레스 관리 등을 위한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임진석 시 건강정책과장은 “난임부부가 임신 준비과정에서 경제적·심리적 고통으로 희망을 잃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난임부부 시술비 추가 지원사업을 모르는 분들이 아직 많은데 많은 분들이 이 사업을 통해 희망하는 아이를 품에 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현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