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종합
강진군, ‘스마트 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 참여 기업 공개모집3월 31일까지 공개 모집

강진군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2020년 스마트 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3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스마트 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은 민간의 첨단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해 농어촌 현안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안전강화, 지역생활 편의 서비스 등을 개선하기 위한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지자체는 국비 18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군은 공정한 평가를 거쳐 4월 초에 최종 1개 사업 파트너를 선정해 컨소시엄을 구성한 뒤 4월 9일까지 한국정보화진흥원에 공모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3월 31일까지 공모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강진군 기획홍보실(061-430-3047)로 제출하고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강진군 관계자는 “전국에서 4개소를 최종 선정하는 공모사업으로 타 시·군과의 경쟁으로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지금부터 철저한 준비를 통해 공모사업에 꼭 선정돼 어려워진 농어촌 문제를 지능·정보기술 도입으로 군민의 삶의 질이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 2월 13일 국토교통부 주관 ‘2020 스마트시트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이에 국비 6억 원을 포함 총 12억 원을 투입해 방범과 재난, 교통 등의 정보들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스마트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사진>강진군청 전경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