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고창군에 계속되는 이웃나눔의 손길이웃돕기 성금,성품 전달, 연탄나눔, 사회복지시설 차량 전달

전북은행이 15일 고창군청을 찾아 이웃사랑 선물꾸러미(100상자 250만원 상당)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북은행 군산지역금융센터 김동형 센터장, 김수용 고창지점장이 참석해 라면, 세제 등 생필품 10종이 담긴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이어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태흥축산(대표 이석주) 1000만원, 고창군산림조합(조합장 김영건) 50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고 매년 싱크대 설치를 지원하고 있는 ㈜인플러스(대표 송미연)에서 300만원, 고창읍 퇴액비 살포 업체인 미래영농조합법인(대표 구태서)이 200만원, 고창경제살리기여성회(회장 주현주)에서 각종 행사에서 차봉사등을 하고 얻은 수익금 58만원을 기탁했다.

고창의료기(대표 고종호)에서도 자칫 소외되기 쉬운 사회복지시설에 풍성한 설 명절을 맞기를 기원한다며 백미10㎏ 50포(50만원 상당)을 고창군에 전달했다 이밖에 성송면 정균섭씨가 어려운 생활환경에서도 절약해 모은 100만원을 기탁해 훈훈함을 더했다.

기탁된 성금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고창군 성내면(면장 김완철)이 지난 14일 겨울철 관내 주거취약계층에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엄동마을 노순임씨가 기탁한 연탄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면사무소 직원들이 저소득 2가구에 총 500장을 전달했다.

김완철 성내면장은 “연탄을 받으신 분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과 봉사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14일 고창군 아동복지시설인 ‘행복원’에서 사회복지시설 차량 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졌다.

전북공동모금회는 2019년 사회복지서비스 차량 지원 사업에서 공모 신청을 토대로 서류심사와 현장 심사를 통해 행복원 아동양육시설을 선정했다.

 사진>고창군 성내면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모습

 

김윤수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