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종합
강진군, 행안부 ‘지방세외수입 운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과 상반기 장학생 선발

강진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2019년 세외수입 운영평가’에서 전국 1등급 자치단체 달성과 함께‘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최고상인‘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분석·진단 평가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방세연구원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세외수입 징수율 증감, 체납액 축소 노력도 등 3개 지표 13개 항목에 대하여 서면조사, 현지실사 및 교차검증 등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세외수입 관리운영 실태를 진단했다.

이승옥 군수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열악한 지방세수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의 결실”이라며 “세외수입의 성실한 납부풍토 조성과 체납액 줄이기를 통해 지방세수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이승옥)이 오는 20일부터 2월 14일까지 2020년 상반기 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접수를 받는다.

장학생은 분야별로 성적우수자 38명, 특기자 5명, 복지 17명, 다문화 4명, 한부모가정위탁 3명, 다자녀 16명, 장한학생 4명, 명문대 10명, 귀농인 자녀 3명으로 9개 분야에서 100명을 선발한다. 총 1억3천3백3십만 원의 장학금을 상반기에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본인 또는 보호자가 강진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 하는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나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관외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도 관내 중학교를 졸업한 경우 성적우수 분야에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서류는 강진군 홈페이지(www.gangjin.go.kr) 고시공고 및 공지사항 또는 가까운 읍․면 사무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총무과 교육단체팀 (061)430-3725, 3727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강진군청 전경

문재홍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