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지방자치단체 이웃사랑 가득한 '김장김치' 나눔장성군과 곡성군의 사랑 나눔

장성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장영애)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활동에 나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장성군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0개 단체 회원들은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장성군 여성회관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회원들은 김장김치 800여 포기를 직접 담가 홀로 계시는 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이웃 280가구에 전달했다.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장성읍 김 모 어르신(91세)은 “올해 태풍으로 배추 값이 올라 김장을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이 많았다”며 회원들의 손을 꼭 잡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김장 소요 비용은 여성단체협의회가 자원봉사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얻은 사업비와 지난 봄 ‘홍(洪)길동무 꽃길 축제’에서 찻집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으로 충당했으며, 장성군도 재료비의 일부를 지원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이번 행사에 함께 참여하며 “도움의 손길 닿지 않았던 복지사각지대를 구석구석 살펴, 그늘지고 소외된 곳에 놓인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곡성군 자원봉사센터에서 26일과 27일 김장 김치 나눔 축제를 진행했다. 곡성군에서는 10여 년 간 꾸준히 겨울나기가 어려운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사랑과 행복의 김장을 전하고 있다.

자원봉사자 160여명이 참가한 이번 김치 나눔 축제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사랑과 정성으로 김장을 담갔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나눔 행사에 직접 참여해 김치를 버무리는 등 손을 보탰다. 완성된 김장 김치는 매월 밑반찬을 지원받고 있는 이웃들을 비롯해 지역 독거노인 등 343가구와 지역아동센터 7개소에 전달됐다.

  사진>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좌:장성 유두석 군수 우: 곡성 유근기 군수)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