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광주 서구, 2019‘서구 이락페스티벌 개최!너랑 나랑 모두가 이(里)락(樂) “마을에서 즐기자 ”부제로

광주 서구가 27일 오후 2시부터 5.18기념문화센터 대동홀에서 2019 서구 이락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너랑나랑 모두가 이락 “마을에서 즐기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마을공동체 추진단체, 마을활동가 주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다.

 

이락페스티벌은 한 해 마을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마을 주민들간 소통과 화합, 마을활동을 결산을 연계하는 축제형 교류의 장으로 구성된다.

 

마을활동가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 기획된 이번행사에서는 서구 마을만들기 비전선포, 마을자랑대회에서 선발된 최우수마을 사례발표, 마을 활동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마을연극, 구청장과 함께하는 공감토크 “마을살이 행복한가요?” 등으로 진행된다.

 

또, 마을활동 동영상 상영, 다채로운 서구 마을만들기 사업전시 및 공유체험 마당, 11개 우수마을 시상식 등도 펼쳐질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행사는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와 추진협의회, 마을주민들이 주도가 되어 마련됐다.”며, “서구마을공동체 성과와 활동사항을 공유하는 시간 뿐 아니라 마을공동체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로하는 축제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