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종합
임실군 우수 농특산물 ‘전국 으뜸농산물 한마당 행사’에서 큰 호응 얻어임실군에서 출품한 꽃송이버섯 농협중앙회장상 수상

임실군은 한국농업경영인중앙회에서 주최하는 ‘전국 으뜸농산물 한마당 행사’에 참여하여 임실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대대적 홍보에 나섰다.

 

지난 5일 군에 따르면 경기도 수원시 농협하나로마트 수원점에서 개최된 이달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열린 이 행사에 임실군 농업인이 재배한 농산물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하고 농산물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임실군은 고추, 고춧가루, 치즈, 감 등 15여가지 농특산물을 전시, 판매하여 2천만원의 매출을 올림과 동시에, 임실의 대표적인 농특산물인 고춧가루, 치즈, 오수감은 매출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아, 확보 물량 전량이 매진되는 성과도 올렸다.

 

또한, 전국 17개 시도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비교․평가하는 품평회에서 임실군에서 출시한 꽃송이버섯은 농협중앙회장상을 수상해 열매의 고장인 임실군 농특산물 명성을 전국적으로 알리기도 했다.

 

행사장을 찾은 김형우 부군수는 “농업인들이 온갖 정성을 다해 키워 낸 농산물이 도시민에게 큰 신뢰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실군 농특산물을 적극 홍보해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임실군 우수 농특산물 대대적 홍보

구윤철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