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동구, 직장인 생애경력설계 및 전직스쿨 운영노사발전재단과 손잡고 30명 수강생 모집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와 손잡고 직장인 생애경력설계 및 전직스쿨 2기를 운영한다.

 

동구와 노사발전재단은 지난 2월 만 40세 이상 재직자 및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평생현역 준비프로젝트인 직장인 생애경력설계 & 전직스쿨을 운영해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2기 프로그램은 ▲나의 생애 조망하기 ▲직업역량 도출하기 ▲바리스타, 디저트 전문가 등 전직스쿨 직업체험 등으로 구성돼 수강생들이 직접 직업을 체험해보고 인생 3모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는 동구소재 직장인이나 동구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9일부터 20일까지 저녁반 총 30명을 모집한다. 수강료·재료비·교재비는 전액 무료.

 

수강을 원하는 직장인과 퇴직예정자, 동구소재 사업자는 동구청 누리집(www.donggu.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동구청 청년체육과(☎608-2324) 또는 13개 동 주민센터에 전화접수·방문신청하면 된다.

동구 관계자는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생애경력을 설계하고 인생 후반부를 준비할 수 있는 이번 과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윤호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