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종합
전라남도 학생4-H 과제발표 경진 대회 참가영광군 영산성지고 최우수상 수상, 곡성군 온리원스쿨 우수상 수상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열린 ‘전라남도 학생4-H 과제발표 경진대회’에서 영광성지고등학교 5명(밴드합동 공연)이 참가해 단체예능 특기과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영광군은 학생들의 농심을 배양하고 창조적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과제발표 경진대회에 참가한 영산성지고는 실용음악 악기구입, 학교 텃밭 가꾸기의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4-H 활동은 지․덕․노․체의 정신 즉, 명석한 머리와 충성스런 마음, 부지런한 손, 건강한 몸을 의미하는 네 가지의 이념으로 국가의 장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4-H이념을 생활화해 인격도야, 농심배양, 창조적 미래세대로 성장토록 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교육운동이다.

곡성 온리원스쿨 4-H회 문세진(지도교사 최기철)학생은 ‘작은 농군의 실천, 미래 환경 지킴이 자연농업’이라는 주제로 퍼블릭 스피킹(public Speaking) 종목에 출전했다.

문세진(곡성온리원스쿨, 고2) 학생은 “경진대회를 통해 자연농업의 중요성과 농업 변화의 필요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나 역시 4-H활동이 미래농업의 필수임을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사진>영광군 전라남도 학생4-H 과제발표 경진대회 참가 최우수상 수상

정주호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