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종합
장애인과 비장애인 「사랑의 끈 연결운동」 개최후원자와 장애학생 1:1 자매결연 및 후원

(사)전남신체장애인복지회 장흥군지부(지부장 황영일)는 지난 5일 장흥군민회관 대회의실에서 ‘제1회 장흥군 사랑의 끈 연결운동 장학회’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복지 발전 유공에 기여한 공로로 10명이 군수 표창 등을 수상하였으며 12명의 장애학생들에게는 후원자들의 사랑이 담긴 장학금이 전달되었다.

 

부대행사로 전라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운영하여 행복사진촬영,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등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여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에는 정종순 장흥군수를 비롯한 위등 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도의원을 비롯한 지역내 기관‧단체장 및 장애인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정종순 군수는 “표창을 수상한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에게는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선도자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장애인학생들과 봉사자분들이 함께 힘을 모아 살맛나는 장흥을 만들어 가자”고 밝혔다.

 

사랑의 끈 연결운동은 저소득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후원인과 1:1 멘토‧멘티 결연을 통해 장애학생들의 애로사항이나 장래 진로문제 등을 상담하여 더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지원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하는 행사로 장흥군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문재홍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