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동구 ‘동행(洞幸) 아파트’ 인사하기 캠페인 펼친다이웃과 소통 바탕으로 아파트공동체 문화 조성 위해 노력

“안녕하세요, 오늘도 날이 무척 덥지만 좋은 하루 보내세요!”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최근 잇따른 재개발·재건축으로 아파트 주거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입주민 간 원활한 소통과 아파트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올해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분야를 신설하고 무등산 아이파크 등 관내 8개소 아파트를 선정했다. 선정된 아파트를 중심으로 △이웃 간 소통강화를 위한 공동캠페인 △각종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층간소음 등 갈등분쟁 해결 등을 지원 중이다.

 

아파트 거주민을 대상으로 ‘인사하기 캠페인’도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지난 13일 학동 무등산 아이파크에서는 입주민 20여 명이 함께 캠페인을 진행해 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와 더불어 ‘동행(洞幸)아파트 생활문화캠페인’ 브랜드를 발굴해 관내 아파트 87개소에 스티커·포스터 등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아파트공동체 문화형성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웃과의 소통은 상호인사와 가벼운 대화로부터 시작한다”면서 “최근 재개발·재건축으로 아파트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급격히 많아지면서 주민 간 화합과 배려를 바탕으로 새로운 공동체문화가 형성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동구 아파트공동체 인사하기 캠페인

허윤호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