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베트남 양궁 국가대표단‘임실에서의 특별한 추억’7월 18일∼8월 12일까지 전북국제양궁장에서 전지훈련

 

전북 임실군 오수면에 있는 전북국제양궁장에서 베트남 양궁국가대표팀이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2일까지 22일간의 전지훈련을 마친 뒤, 임실군의 지원으로 임실투어를 했다.

 

임실군은 12일 귀국 예정되어 있는 베트남 양궁 국가대표선수단이 임실군에 대해 좋은 추억을 갖고 돌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진 것이다.

 

지난 9일 베트남 양궁국가대표 선수단에 소속된 20여명은 전북119안전체험관과 임실치즈테마파크, 필봉농악전수관, 구담마을 등 임실군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체험하며 임실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이들은 전북119안전체험관에서는 지진, 화재등이 발생했을 때 침착하게 대피하기 위한 방법과 행동 요령 등을 배웠다.

 

특히 임실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베트남 통역 인력을 지원받아 베트남 선수들이 임실투어를 하는 동안 언어적 소통에 전혀 불편함이 없게 하여 베트남 선수들의 이해를 돕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둘러본 관광지에서도 안내자 및 해설사 등 인적자원 협조를 받아 베트남 선수들이 임실군 관광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베트남 선수단은 “베트남보다 선선한 기후와 시설이 좋은 훈련장에서 기술이 뛰어난 전북선수단과의 교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며 “더 많은 기술 연습을 위해 임실을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심 민 군수는 “이번 전지훈련으로 베트남 선수단들의 기량이 향상되고 향후 전북 양궁선수단과의 교류도 활발하게 이뤄지길 바란다”며 “임실투어를 통해 소중하고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면 좋겠다”고 전했다.

 

오수면에 위치한 전북국제양궁장은 2018년 10월에 개관하여 6개 대회를 유치해 1,000여명의 선수가 방문했고, 8개월간 총 206명의 선수들이 전지훈련을 다녀갔다.

 

이와 별개로 올 여름 임실군에는 중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는 글로벌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8월에만 전라북도 대표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에 1천여명의 중국인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전라북도대표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전라북도119안전체험관 등을 연계한 여행상품을 적극 개발하는 한편 홍보를 강화하고 나섰다.

 

    사진>베트남 양궁 국가대표단 임실에서의 특별한 추억쌓기

구윤철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