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설렘화순 버스투어, 8월 3일부터 출발시간 변경 운영이서 커뮤니티센터 출발 버스는 수요 증가에 따라 1대 증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8월 3일부터 󰡐설렘화순 버스투어󰡑의 출발시간을 일부 조정해 운영한다.

 

화순읍에서 출발하는 투어 버스의 오후 출발시간은 14:00에서 14:10분으로 늦춰졌고, 이서 커뮤니티센터에서 13:00와 14:10에 출발하는 투어 버스는 각각 12:50분과 13:50으로 당겨졌다.

 

또한, 이서 커뮤니티센터 현지탑승 수요가 많아 1대 증차해 운행한다. 그 외의 버스투어 내용은 동일하다.

 

설렘화순 버스투어는 화순적벽 단일 코스와 화순적벽 주변 관광지를 연계해 동부권과 서부권 일대를 한 바퀴 둘러보는 당일 코스가 있다. 예약 없이 화순을 방문한 관광객을 위한 현지탑승 셔틀버스도 운행하고 있다.

 

예약 탑승은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제1주차장에서 현지탑승은 이서면에 있는 이서 커뮤니티센터에서 한다.

 

예약은 투어일 2주전 오전 9시부터 화순군청이나 설렘화순 버스투어 누리집(http://tour.hwasun.go.kr)에서 할 수 있다. 한 사람이 8명까지 예약할 수 있다.

 

예약 취소는 설렘화순 버스투어 누리집 ‘예약확인 및 취소’ 메뉴에서 언제든지 요청할 수 있다. 커뮤니티 메뉴(1:1문의)에 취소 등록하거나 전화로도 요청할 수 있다. 전화 취소는 0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하다.

 

투어일 4일전에는 100%, 1∼3일전은 50% 환불된다. 당일 취소하면 환불받을 수 없다.

 

군 관계자는 “운전자가 안전하게 운행하고 관광객은 편안하게 투어를 즐길 수 있도록 운행 시간을 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 적벽의 물은 광주광역시민의 식수로 사용되고 있다. 적벽 투어 시 수질 오염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물 반입, 쓰레기 투기, 흡연, 반려견 동반은 금지된다.

      사진>화순 적벽투어 모습 

 

구봉우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