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종합
임실군 시각장애인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시각장애인 하계 수련회 ‘성황’ -

임실군과 (사)한국시각장애인 연합회 전북지부 임실지회(회장 허용욱)는 11일 성수면 성수산가든에서 ‘임실군 시각장애인 하계 수련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심민 임실군수를 비롯하여 이용호 국회의원, 한완수 전라북도의회 부의장, 시각장애인 회원 및 주요 기관단체장 등 9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는 개회식, 우종혁 예술단공연, 회원노래자랑 및 경품행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회원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다 됐다.

 

시각장애인 하계수련대회는 시각장애로 인하여 바깥활동이 제한될 수밖에 없는 장애인들에게 화합과 소통의 장을 제공함으로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이런 자리를 만들어주신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장애인이기 이전에 한 명의 사람으로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램을 전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축사를 통해 “임실군 관내 300여명의 시각장애인분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생활이동지원센터 운영지원, 점자 및 보행교육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각장애인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사회적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잠재적 능력을 발굴해 생활하시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사진>임실군 시각장애인 하계수련회 통해 화합의 장 마련

구윤철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