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종합
곡성군 오산면, 십시일반 이어달리기 기부 캠페인 홍보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 오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5일 노인복지회관과 오산면 소재지 일대에서 ‘십시일반 이어달리기 기부 캠페인(이하 ‘십시일반 챌린지’)’을 홍보했다.

 

오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4월부터 ‘십시일반 챌린지’를 추진하고 있다. 몇 년 전 화제가 됐던 아이스버킷 챌린지 등에서 아이디어를 차용한 것으로 기부를 한 사람이 다음 기부자 1명을 지정해 기부를 이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홍보는 챌린지 방식의 기부에 익숙하지 않는 주민들에게 사업의 취지 및 참여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해 추진됐다. 실제로 지목을 받은 일부 주민들이 실시일반 챌린지에 대해 잘 알지 못해 오해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날도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명이 홍보활동에 참여했다. 위원들은 현수막을 펼쳐 들거나 어깨띠를 매고 “기부를 통해 소확행을 느끼시길 바라며 전 면민이 참여하는 그 날까지 협의체 위원으로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라고 환하게 웃어보였다. 또한 지인을 통해 ‘십시일반 챌린지’를 접한 오산면재경향우회 김병수 씨도 홍보에 동참했다. 김 씨는 “뜻깊은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정말 행복하고, 고향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의 마음이 잘 전달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십시일반 챌린지에는 현재까지 18명의 주민이 참여해 31만 3,860원이 모금됐다. 오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챌린지를 이어가 올 연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저소득 가정 및 제도권 밖 취약계층을 위해 모금액을 사용할 예정이다.

< 오산면 복지팀 이진영 061-360-8112 >

   사진>곡성군 오산면 십시일반 이어갈리기 기부 캠페인

이종현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