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문화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어린이 생태 독서운동회’개최!15일 오전 10시부터 어린이생태도서관 및 풍암생활체육공원에서 진행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이 어린이들에게 생태와 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어린이 생태 독서운동회’를 개최한다.

광주 서구의 브랜드 사업 가운데 하나인 ‘생태 나드리(NADLI : NAture+Dream+LIbrary) 사업 일환으로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생태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15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생태도서관과 풍암생활체육공원에서 진행되며, 개막식에 이어 생태 독서백일장, 생태동화 스탬프 투어, 생태 책놀이 운동회, 생태 체험부스, 환경주제 동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생태도서관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개막식은 전자 바이올린 공연 및 선서식, 운동회 준비 체조가 펼쳐지며, 생태 독서백일장은 풍암생활체육공원에서 초등학생 80명이 참가한다.

생태 독서백일장은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뉘어 열리고,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6명 등 총 12명에게 서구청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가족단위 참가자들을 위해 마련된 생태동화 스탬프 투어와 생태 책놀이 운동회는 생태자원을 활용하여 자연놀이를 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밖에도 생태 체험부스에서는 천연나무 만들기, 에코백 꾸미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참여하는 독서운동회를 통해 독서문화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생태와 책을 통해 꿈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어린이 생태독서운동회 개최

천병영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