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문화
임실군 임실필봉농악 야간상설 공연 시작한옥자원활용 '전통연희극 춤추는 상쇠-필봉연가' 개막

국가무형문화재 제11-5호로 지정된 임실필봉농악이 야간상설공연을 시작한다.

임실군에서 이달 15일 오후 8시에 필봉농악전수관에서 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 ‘전통연희극 춤추는 상쇠-필봉연가’ 개막 공연을 펼쳐 진다.

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북도 공모사업으로 필봉농악보존회는 춤추는 상쇠 시리즈로 2012년부터 계속 선정 되었다.

올해에는 6월 매주 토요일과 여름휴가철인 7월과 8월에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8시에 총 20회의 공연이 열리면서 지역민과 임실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수준높은 공연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주요 내용은 필봉마을 상쇠 봉필이 속한 필봉예술단이 해외순회공연 중 우연히 만난 외국인 여자와 결혼하기 위해 필봉마을로 돌아오면서 마을사람들과 겪는 갈등과 화해를 다채로운 무대공연으로 선사한다.

임실필봉농악보존회 양진성 회장은 "춤추는 상쇠-필봉연가는 최근 결혼이주여성의 증가 등 다문화 사회로 변화해 가는 농촌의 현실을 반영하여 초기의 갈등 관계와 조금씩 서로를 이해하며 행복한 결말을 보여줄 것”이라며 “다문화 사회 속 바람직한 농촌의 모습을 상설공연을 통해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한옥체험관에는 200석의 공연 관람석과 가족·단체객이 이용할 수 있는 대규모의 숙박시설과 식당 등이 마련돼 있다. 

심 민 군수는 “최근 임실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지고 있는 데, 유명한 필봉농악 공연을 보신다면   잊지못할 추억과 더없는 즐거움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멋진 한옥을 배경으로 야외에서 펼쳐지는 필봉의 풍물공연을 마음껏 즐기시며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의 관람료는 1만원으로 티켓은 현장에서 구매가능하며 전북투어패스카드를 소지한 관광객들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 개막 포스터

구윤철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