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사회
장흥군 안양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출동쓰레기 버리지 못하는 어르신 가정서 트럭 2대분 쓰레기 수거

지난 3일 어려운 주민을 위해 장흥군 안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한석)와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뭉쳤다.

 

안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맞춤형복지 시책인‘싹싹! 청소도우미’사업을 통해 쓰레기를 버리지 못하고 쌓아두는 저장강박증 어르신을 돕기 위해 나섰다.

 

이날은 참가자들은 집안팎 청소, 주방 및 냉장고 정리, 쓰레기 분리수거 등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했다.

 

이 어르신이 거주하는 다가구 주택에서 나온 쓰레기만 1톤 트럭 2대 분량에 달했다.

 

오랫동안 방치해 둔 쓰레기에서는 악취가 진동했다.

 

잦은 비와 더위로 인해 근교 주민들의 위생과 건강이 염려됨에 따라 복지기동대가 문제 해결을 위해 출동했다.

 

안양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이 어르신을 통합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하여 병원치료 지원 및 일상생활 지지를 위해 군 주민복지과와 협력하여 지속적인 모니터상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안양면에서는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우리동네 돌봄천사(1마을 1나눔)’, ‘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등 다양한 시책 및 촘촘한 인적 안전망을 통해 우리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사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복지기동대원은 “깨끗하게 정리된 집에서 어르신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하시기 바란다. 앞으로도 사랑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복지기동대가 되겠다.”고 전했다.

 

문재홍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