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남뉴스 종합
제1회 영광군 청년의 날 개최- 4. 27.(토) 어린이ㆍ청소년ㆍ청년들의 어우러짐 한마당 -

영광군 청년단체는 오는 27일 영광스포티움 종합운동장에서 ‘청년이 영광군의 미래다’라는 주제로 「제1회 영광군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하나로 결집해 내고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청년 문화를 조성하고자 준비하게 됐다.

 

특히 연합청년회, 읍ㆍ면 청년회, 청년 싱크탱크 등 영광군 청년단체가 지난해부터 의견을 모아 직접 기획ㆍ준비하는 등 청년이 주체가 되어 추진하는데 의의가 있다.

 

청년의 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기념식에서는 청년의 다짐 선언, 기념 퍼포먼스 등, 화합한마당에서는 OX퀴즈(인구 및 청년정책), 줄다리기 등이 진행된다.

 

청년 셀러들의 다양한 상품 구매와 체험할 수 있는 청년 프리마켓과 인구ㆍ청년정책 및 이모빌리티 홍보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또한 에어바운스, 슛돌이, 농구대, 전통놀이 등 어린이들이 즐겁게 뛰어 놀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영광군 청년단체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영광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부터 예비 청년인 청소년, 청년들이 함께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올해 처음 추진하는 청년의 날 행사가 부족한 부분이 있겠지만 높은 도약을 준비하는 움츠림이라 생각하고 청년들을 응원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영광군 청년의 날 개최 포스터 

서현희 기자  bodo@wbci.kr

<저작권자 © 복지TV호남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